KOREA TEA BARISTA ASSOCATION

현장 실무중심의 차 전문 인력 양성을 책임지는
한국티바리스타협회입니다.

협회소개

협회문의 CUSTOMER CENTER

031-304-1236
010-8316-1316

평일 am 09:00 - pm 06:00
토/일요일/공휴일 휴무

협회소개

>협회소개>협회소개

안녕하십니까?
한국티바리스타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, 환영합니다.

국내 유일의 한국티바리스타협회(Korea Tea Barista Association, KTBA)는 차(茶)로 여는 아름다운 세상을 통해 티바리스타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, 국내 티 문화의 발전, 티 산업의 진흥을 위해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.

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음료로서 티(茶) 시장은 최근에 음료시장의 블루칩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 하지만 아직 국내 티 시장은 커피에 비해 미흡한 상태이며 현장중심의 실용적인 접근보다는 다례(茶禮) 중심의 다소 형식적이고 전통위주의 교육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. 앞으로 보다 넓은 국내·외 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젊은 층의 음료 트렌드에 맞추어 다양한 티 관련 메뉴개발과 서비스제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점입니다.

한국티바리스타협회는 국내·외 티 관련 전문가와 교육기관, 단체, 기업체들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로서 국내 티 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실무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, 연구세미나 발간활동, 시장조사 및 분석활동,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서 아직 미흡한 국내 티 산업 부흥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.

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하는 한국티바리스타협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. 부디 앞으로도 티(茶)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중한 사랑을 정중히 부탁드립니다. 향기로운 차 한 잔의 여유와 그리움을 기대합니다. 감사합니다.

한국티바리스타협회 올림